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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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민원 안내직원 1명을 배치하여 모든 고객이 원하시는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좌석마다 성명과 사진을 명시한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의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기 위해 하던 일을 멈추고 내용을 경청하여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원을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도, 안내문, 교통편에 대한 내용을 게재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직원이 담당부서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등의 따뜻한 인사로 배웅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감사합니다. 교육연구정보원○○○부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를 하고 전화를 마칠 때는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말을 한 후 고객보다 나중에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 부득이한 경우로 늦게 받았을 시에는 『늦게 받아서 죄송합니다. ○○○ 부△△△입니다. 』 라고 소속 및 실명을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고객의 성명, 날짜, 시간, 내용을 요약하여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시는 때에 연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이나 FAX민원은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부서에 전달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은 답변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72시간 이내에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 우리 홈페이지에 부서별 소속직원의 담당업무와 전화번호를 안내하여 민원인이 손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 담당자   황미숙
  • 전화   02-311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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