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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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 이행표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안내직원 1명을 배치하여 모든 시민이 원하시는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시민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좌석마다 이름과 담당업무를 명시한 청렴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시민의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기 위해 하던 일을 멈추고 내용을 경청하여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원을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도, 안내문, 교통편에 대한 내용을 게재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직원이 담당부서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등의 따뜻한 인사로 배웅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감사합니다. 교육연구정보원○○○부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를 하고 친절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
  • 부득이한 경우로 늦게 받았을 시에는 “늦게 받아서 죄송합니다. ○○○ 부 △△△입니다.” 라고 소속 및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고객의 이름, 날짜, 시간, 내용을 요약하여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이 요구할 경우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인터넷, FAX민원은 접수 후 1시간(법정처리시간 3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 불능 민원은 3시간 이내에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은 답변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72시간 이내에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 우리 원 홈페이지에 부서별 사무실 위치, 소속직원의 담당업무와 전화번호를 안내하여 민원인이 손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 담당자   오현미
  • 전화   02-311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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