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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서울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 소개
목적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서울 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 및 교원의 소프트웨어교육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구축되었으며 다양한 학생 체험 프로그램 및 교원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시설
  • 미래체험터
    미래체험터
    • SW관련 작품 전시
    • SW관련 작품 체험
    • VR/드론 체험
  • 미래배움터
    미래배움터
    • 프로그래밍 활동
    • 3D 모델링 활동
    • 피지컬 컴퓨터 활동
  • 미래상상터
    미래상상터
    • 3D 프린팅 체험
    • 언플러그드 활동
    • 교사 동아리 활동
  • 미래기획터
    미래기획터
    • SW교육체험센터 운영
    • 주요 사업 기획
서울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 주요사업
「놀며 배우는 SW교육」체험 활동
  • 대상 : 초5~6, 중 1~3 (회당 20~25명)
  • 내용 : 3D프린터, 드론, VR, 피지컬팀 퓨팅 교과 활용 SW 체험 프로그램 등
선생님도 경험하는「SW교육 체험」
  • 대상 : 초ㆍ중ㆍ고 교원
  • 내용
    •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시설 및 기자재, 전시작품 견학프로그램 제공
    • VR, 드론 등의 다양한 교구 활용 체험
    • 학교 소프트웨어교육 운영 안내
「선생님을 위한 SW교육」직무연수
  • 대상 : 초ㆍ중ㆍ고 교원
  • 내용 : AI, IoT, 3D프린팅, 아두이노, 블록코딩, 마이크로비트, 앱인벤터, VR 영상제작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관련 직무연수 운영
「학교 SW교육」지원단
  • 대상 : 초등학교 교원
  • 내용 : 학교 소프트웨어교육 전반에 관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실시
배우며 나누는「소프트웨어교육 수업자료 개발」
  • 대상 : 초ㆍ중ㆍ고 교원
  • 내용 : 소프트웨어교육 수업자료 개발 및 우수 수업 동영상 SSEM에 탑재
스마트교육 지원을 위한「스마트패드 활용 수업 매뉴얼 개발」
  • 대상 : 초ㆍ중ㆍ고 교원
  • 내용 : 스마트패드 활용 수업 매뉴얼 개발 및 공유(SSEM에 탑재)
「함께 공유하는 SW교육」교구 대여
  • 대상 : 초ㆍ중ㆍ고등학교
  • 내용 :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한 스마트기기 및 교구 대여
  • 대여 기기 및 교구 목록
  • 아이패드

    아이패드

  • 갤럭시탭

    갤럭시탭

  • 마이크로비트

    마이크로비트

  • 엔트리봇 카드게임

    엔트리봇 카드게임

  • 오조봇

    오조봇

  • 햄스터로봇

    햄스터로봇

  • 햄스터로봇 미로판

    햄스터로봇 미로판

  • 비트브릭

    비트브릭

  • 코드이노

    코드이노

피지컬 컴퓨팅(햄스터로봇)
햄스터로봇이란?

햄스터로봇은 네모난 모양에 바퀴가 달려있는 귀여운 모양의 코딩 교육용 로봇입니다. 크기는 3~4cm로 조금 작아도 스피커, 5가지 센서, LED등 여러 장치가 있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햄스터로봇이란?
햄스터로봇을 활용한 SSW 체험활동
  • 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 탐색

    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 탐색

  • 햄스터로봇 기본 움직임

    햄스터로봇 기본 움직임

  • 햄스터로봇 센서 활용

    햄스터로봇 센서 활용

  • 햄스터로봇 축구게임

    햄스터로봇 축구게임

  • 햄스터로봇 미로 탈출

    햄스터로봇 미로 탈출

  • 햄스터로봇 지뢰 찾기

    햄스터로봇 지뢰 찾기

비트트릭
비트트릭(BitBrick)이란?

똑딱 연결하면 끝! 비트브릭은 다양한 입출력 부품을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하드웨어입니다. 부품을 자유롭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으므로 센서, 모터, LED등을 내가 만든 창작물에 연결하여 내 마음대로 LED 불빛을 밝히고, 모터를 돌리고, 곡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래치, 엔트리, 앱인벤터, 파이썬과 연결하여 코딩할 수 있습니다.

  • 비트트릭
  • 소프트블록 자동차 제작

    소프트블록 자동차 제작

  • ‘스마트 시티 서울’ 꾸미기

    ‘스마트 시티 서울’ 꾸미기

  • 주차장 차단기 제작

    주차장 차단기 제작

VR(Virtual Reality)
VR(Virtual Reality)이란?

VR(Virtual Reality)은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촘단 기술이며 게임뿐만 아니라 의학, 항공, 군사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 응용되고 있습니다.

코스페이시스(CoSpaces Edu)란?

코스페이시스 에듀는 직관적인 교육 기술로서 학생들과 교사가 자신의 3D 제작물을 쉽게 만들거나 코드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가상 또는 증강 현실에서 탐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VR을 활용한 코스페이시스 체험활동
  • 자신이 만든 작업물에 코딩 작업하기

    소프트블록 자동차 제작

  • 자신만의 세계 구성하기

    ‘스마트 시티 서울’ 꾸미기

3D 프린터
3D프린터란?

전통적인 프린터는 종이와 같은 2차원 평면에 활자나 그림을 인쇄하는 장치를 말한다면, 3D프린터는 3차원의 입체적인 공간에 인쇄하듯이 입력한 도면을 바탕으로 물품을 만들어내는 장치입니다. 3D프린터는 전통적으로 항공, 자동차 같은 제조업 분야 뿐만 아니라 의료, 건설, 식품, 의류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3D프린터를 활용한 SSW 체험활동
  • 3D프린터를 활용한 SSW 체험활동
드론(Drone)
드론(Drone)이란?

드론이란 무인기를 지칭하는 용어로서 사람이 타지 않고 운용할 수 있는 비행물체를 말합니다.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는 코딩하여 드론을 움직이도록 조작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드론(Drone)을 활용한 SSW 체험활동
  • 스크래치와 연동되는 텔로 드론

    스크래치와 연동되는 텔로 드론

  • 스크래치를 이용한 드론 코딩 블록

    스크래치를 이용한 드론 코딩 블록

찾아오시는 길
찾아오시는길
찾아오시는길
도보
회현역(15분) 회현역 4번출구 → 힐튼호텔 앞에서 좌회전 → 백범광장 방향 언덕길 직진 200미터 → 신호등 건너기(3번째) → 남산계단 올라옴
서울역(20분) 서울역 4번출구 → 숭례문 방향 → 힐튼호텔 앞에서 좌회전 → 백범광장 방향 언덕길 직진 200미터 → 신호등 건너기(3번째) → 남산계단 올라옴
버스

남산도서관 하차 후 서울타워 방면으로 도보 10M 전진 후 남산공원 주차장으로 진입

402번 시청역(태평로건물앞) → 서울역환승센터 9-1번출구 5번 승강장 → 숭례문남산방향 → 남산도서관(하차) → 후암약수터 → 보성여중고 → 강남방면
405번 용산중고 → 남대문경찰서 → 숭례문(서울역 4번출구 직진 10미터 ) → 숭례문남산방향 → 남산도서관(하차) → 후암약수터 → 보성여중고 → 한강진방면
  • 담당부서   교수학습정보부
  • 담당자   박미애
  • 전화   02-3111-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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