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제목 이슈페이퍼[2022-7] 뉴 노멀 시대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교육 발전 방향 탐색: 덴마크 진로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자 박누리 작성일 2023-01-20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이슈페이퍼[2022-7] 뉴 노멀 시대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교육 발전 방향 탐색: 덴마크 진로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서울교육 이슈페이퍼 2022년 제7호(통권 제42호).pdf
[목차]

    Ⅰ. 서론

    Ⅱ. 우리나라 진로교육 실태 분석 
      1. 진로교육 현황 및 인식 
      2. 진로체험 현황 
      3. 진로상담 현황 
      4. 시사점 

    Ⅲ. 덴마크 진로교육 사례 
      1. 덴마크 학교교육 제도 
      2. 덴마크 진로교육 사례 
        가. 진로교육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진로교육 목표 체계
        나. 개별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교육계획서와 진로상담
        다. 진로교육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진로지도센터
        라. 현장 중심의 진로체험을 위한 지역 연계형 Bridge Building&Internship
        마. 10학년 과정과 에프터스콜레 
      3. 시사점 

    Ⅳ. 결론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슈페이퍼[2022-6] 학교에서 바라보는 미래교육은 무엇인가?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
  • 전화   02-3111-3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