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제목 [2021-1 현안분석 보고서] 코로나19 전후, 중학교 학업성취 등급 분포를 통해 살펴본 학교 내 학력격차 실태 분석
작성자 안영은 작성일 2021-04-19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2021-1 현안분석 보고서] 코로나19 전후, 중학교 학업성취 등급 분포를 통해 살펴본 학교 내 학력격차 실태 분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2021-1 현안분석 보고서] 코로나19 전후, 중학교 학업성취 등급 분포를 통해 살펴본 학교 내 학력격차 실태 분석(최종).pdf
정책연구보고서 Ⅰ. 서 론
Ⅱ. 연구 방법
Ⅲ. 분석 결과
1. 동일 학교 내 학년 변화에 따른 학업성취 등급 비율 분석
가. 학업성취 등급별 비율 변화량
나. 지니계수 차이검증
다. 중위권 비율 차이검증
2. 동일 학교 내 동학년의 3개년도 학업성취 등급 비율 분석
가. 학업성취 등급별 비율 변화량
나. 지니계수 차이검증
다. 중위권 비율 차이검증
Ⅳ. 결론 및 제언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
  • 전화   02-3111-3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