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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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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서교연 2021-59] 배움이 느린 학생들의 기본학력 향상 방안 연구: 자유학년제의 유연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작성자 김유리 작성일 2022-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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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서교연 2021-59] 배움이 느린 학생들의 기본학력 향상 방안 연구: 자유학년제의 유연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미리보기 파일확장자 아이콘 [서교연 2021-59]배움이 느린 학생들의 기본학력 향상 방안 연구_자유학년제의 유연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pdf
정책연구보고서 .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4. 용어의 정의
  5. 기대효과 
 
. 이론적 배경 
  1. 배움이 느린 학생과 기본학력
    가. 배움이 느린 학생의 개념
    나. 기본학력의 개념
    다. 기본학력을 위한 교육정책 
  2. 자유학년제의 유연한 교육과정
    가. 추진배경 및 목적
    나. 유연한 교육과정
    다. 자유학기 활동과 연계한 기본학력 지원
  3. 소결 
 
. 연구방법  
  1. FGI
  2. 다중 사례연구
  3. 사례 선정
  4. 자료 수집방법과 분석 절차 
 
. 사례 분석 
  1. 종합 분석
    가. 아는 만큼 보이는 배움이 느린 학생
    나. 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다. 교육과정 운영
    라. 배움이 느린 학생들의 기본학력 향상
  2. 우수사례 분석
    가. G중학교: 모두가 행복하게 협력하며 성장하는 교육
    나. H중학교: 자유학기 활동과 교과의 균형 있는 교육
    다. I중학교: 다중 지원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교육
  3. 소결 
 
. 결론 및 정책적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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