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교육동향 분석

서울교육정책과 관련된 해외교육동향 및 학술동향, 통계 자료 등을 제공

교육동향 분석 상세 항목
제목 [Global Report 2022-6] OECD 포용적 교육
작성자 권민경 작성일 2022-08-30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Global Report 2022-6] OECD 포용적 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해외교육_업로드6_Inclusive Education(2).pdf
OECD의 Strength through Diversity Project의 일환으로 해당 보고서는 포용적 교육(Inclusive education)의 개념과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다양한 유형의 모든 학습자에게 포용적 교육이 가지는 개인적, 사회적, 경제적 효과를 제시한 선행 연구를 검토하여 포용적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뿐만 아니라 영재 학생, 이민자 및 난민 학생, 다양한 성적지향을 가진 항색, 다문화 학생 등 다양한 유형의 학습자에게 필요한 포용적 교육에 대하여 논의하고, 개인의 변화가 아닌 제도의 변화를 통해 모든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포용적 형태로 교육의 전환을 촉구하는 이 보고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요약문을 참고하시고,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실린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링크: The social and economic rationale of inclusive education : An overview of the outcomes in education for diverse groups of students | OECD Education Working Papers | OECD iLibrary (oecd-ilibrary.org)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김유리
  • 전화   02-3111-31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