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교육동향 분석

서울교육정책과 관련된 해외교육동향 및 학술동향, 통계 자료 등을 제공

교육동향 분석 상세 항목
제목 [Global Report 2022-4] OECD 환경을 생각하다: 교육과 기후 변화
작성자 권민경 작성일 2022-06-17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Global Report 2022-4] OECD 환경을 생각하다: 교육과 기후 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미리보기 파일확장자 아이콘 해외교육_업로드4_Think Green.pdf
이 보고서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장려하기 위해서는 정보 그 이상이 필요함을 경고하며 시작합니다.
기후 위기 해결을 위한 행동이 촉구되는 이 시점에서 교육은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고, 개인 및 집단 행동을 유도하는 태도와 행동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Global Report 4호에서는 아는 것을 넘어 행동하는데 필요한 페다고지를 제시하고, 교육의 영역이 어떠한 질문을 던져야 하는지 제안한 OECD 보고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 태도, 행동을 교육하기 위한 페다고지와 관련한 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된 보고서 요약문을 참고하시고,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실린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링크: 
2a9a1cdd-en.pdf (oecd-ilibrary.org)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김명희,장선희
  • 전화   02-3111-321,3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