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해외교육 및 학술동향

서울교육정책과 관련된 해외교육동향 및 학술동향, 통계 자료 등을 제공

해외교육 및 학술동향 상세 항목
제목 [국제기구동향 Global Report] UNESCO, Education International 지속가능발전과 세계시민성 교육을 위한 교사 대상 설문 조사
작성자 권민경 작성일 2022-05-11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국제기구동향 Global Report] UNESCO, Education International 지속가능발전과 세계시민성 교육을 위한 교사 대상 설문 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해외교육_업로드3_Teachers have their say.pdf
이 보고서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과 세계 시민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준비 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설문 조사 결과를 요약·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조사 결과는 교사의 동기부여와 인식도, 지속가능발전 교육과 세계 시민 교육의 가능성, 교사 지원에 관한 20가지 주제로 나뉩니다.
Global Report 3호에서는 보고서가 제안한 지속가능발전교육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과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 GCED)의 정의와 하위 영역을 알아보고, 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교사의 동기, 기술, 그리고 교육 기회와 관련한 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된 보고서 요약문을 참고하시고,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실린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문링크: Teachers have their say: motivation, skills and opportunities to teach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nd global citizenship - UNESCO Digital Library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글로벌교육동향 길 (Global Issue Line)] 1호 디지털·AI 교육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
  • 전화   02-3111-3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