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종단연구

• 학생들의 인지적, 정의적, 사회적인 변화에 따른 성장 과정을 연구하고 서울교육정책과 학교교육의 실증적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함
• 1기 종단연구(2010년~2019년) 관련 자료(data) 제공 신청은 하단 공지사항 참고

종단연구 상세 항목
제목 [서교연2022-80] 『서울학생종단연구 2020』 1차년도 결과 분석 보고서
작성자 안영은 작성일 2023-01-20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서교연2022-80] 『서울학생종단연구 2020』 1차년도 결과 분석 보고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서교연2022-80_『서울학생종단연구 2020』 1차년도 결과 분석 보고서(온라인버전2).pdf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SELSS

I.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설계
   3. 연구 내용
   4. 연구 방법
 
Ⅱ. 1차년도 조사시행 결과
   1. 조사성공률
   2. 무응답 경향 분석
   3. 데이터 처리

Ⅲ. 기본분석: 서울교육 현황
   1. 학생의 역량
   2. 학교 및 가정생활
   3. 학습 및 심리 특성
   4. 서울교육 현안 및 실태
   5. FGI 기반 기본분석 결과 논의
 
Ⅳ. 심층분석: 학생역량에 따른 유형 및 유형별 요인 탐색
   1. 심층분석 개요
   2. 분석방법
   3. 분석결과
   4. 심층분석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고문헌
[부록 1] 기본분석: 집단별 사례수
[부록 2] 기본분석: 집단 간 차이검정 세부결과
[부록 3] 심층분석: 변인 간 상관계수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안영은, 정송, 정윤숙
  • 전화   02-3111-314, 312, 30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