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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제목 이슈페이퍼[2022-5] 공존과 다양성의 열린 공동체에 관한 교육적 탐색: 생명세계와 낭시(Nancy)의 공동체에 관한 사유를 중심으로
작성자 주정흔 작성일 2022-12-01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이슈페이퍼[2022-5] 공존과 다양성의 열린 공동체에 관한 교육적 탐색: 생명세계와 낭시(Nancy)의 공동체에 관한 사유를 중심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미리보기 파일확장자 아이콘 서울교육 이슈페이퍼 2022년 제5호(통권제40호).pdf
Ⅰ. 들어가기
Ⅱ. 생명공동체의 존재양식
Ⅲ. 인간의 공동체에 대한 새로운 사유
1. 동일성의 공동체와 공존의 한계
2. 동일성의 해체
3. 공동체없는 공동체
Ⅳ. 새로운 공동체 사유의 교육적 시사점
Ⅴ. 맺음말 : 공존과 다양성의 열린 공동체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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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박상현,김유리,정송,안영은,김명희,장선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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