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제목 [2022-2 현안분석 보고서] 미국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법적 토대: 모든학생성공법(Every Student Succeeds Act)를 중심으로
작성자 권민경 작성일 2022-09-23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2022-2 현안분석 보고서] 미국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법적 토대: 모든학생성공법(Every Student Succeeds Act)를 중심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현안분석2022-2] 미국 모든학생성공법(ESSA).pdf
<목차>
I.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법 제정의 역사
   1. 국가 초중등교육법
   2. 학생낙오방지법
 
II. 모든학생성공법(ESSA)의 배경 및 주요 내용
   1. 제정 배경 및 취지
   2. 주요 내용
   3. 모든학생성공법 실행을 위한 평가 규정
 
III. 모든학생성공법(ESSA)의 의의 및 시사점
   1. 의의와 시사점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
  • 전화   02-3111-3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