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제목 [서교연2021-82] 위드코로나시대 학교교육에 관한 학교구성원들의 인식 조사연구(1) : 학생·학부모의 인식을 중심으로
작성자 주정흔 작성일 2022-04-15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서교연2021-82] 위드코로나시대 학교교육에 관한 학교구성원들의 인식 조사연구(1) : 학생·학부모의 인식을 중심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미리보기 파일확장자 아이콘 연구보고서(위드코로나 시대 학교교육에 관한 인식조사연구).pdf
요약
. 서론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 내용 및 연구 문제
3. 기대 효과 및 활용 방안
 
. 위드코로나 관련 문헌 연구
1. 위드코로나의 개념과 정의
2. 코로나19 이후 교육분야 현황
3. 외국 교육 분야에서의 위드코로나 시대(코로나 일상) 대처 현황
4. 위드코로나(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의 변화
 
. 연구 방법
1. 조사 개요
2. 조사 도구 개발
 
. 연구 결과
1. 학부모 대상 조사 결과 분석
2. 학생 대상 조사 결과 분석
 
. 결론
1. 학부모 인식 조사의 결론 및 시사점
2. 학생 인식 조사의 결론 및 시사점
3. 연구의 제한점
 
참고문헌
 
<부록1> 학부모 대상 설문지
<부록2> 학생 대상 설문지
<부록3> 대상별 교차분석(차이검증) 결과 원표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박상현,김유리,정송,안영은,김명희,장선희
  • 전화   02-3111-307,310,311,312,314,321,3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