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제목 이슈페이퍼[2021-4] 코로나시대 격차 담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작성자 주정흔 작성일 2021-11-03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이슈페이퍼[2021-4] 코로나시대 격차 담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파일확장자 아이콘 서울교육 이슈페이퍼 2021년 제4호(통권 제33호).pdf
. 주제: 코로나19시대 격차 담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주요내용

프롤로그
. 문제의식

.‘코로나19 시대 격차 담론에 대한 재탐색
  1. 편재된 격차의 일상화
  2. 격차를 증명하는 방식 :‘차이 없는 반복
  3. 격차 담론의 숨겨진 기능

. 원격수업과 교육격차
  1. 원격수업은 정말 교육격차의 원인인가
  2. 원격수업의 구조와 격차

.교육격차와 교육다움의 격차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
  • 전화   02-3111-3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