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체메뉴
닫기

자체연구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서울교육정책 수립 및 비전제시를 위해 수행한 연구 결과 보고서 및 교육현안에 대한 이슈페이퍼가 탑재됨

자체연구 상세 항목
카테고리
제목 [서교연 2020-69] '교육복지통합지원시스템'구축을 위한 교육소외 학생의 교육적 요구 실태 분석
작성자 박상현 작성일 2021-03-15
공공누리적용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가) 창작한 [서교연 2020-69] '교육복지통합지원시스템'구축을 위한 교육소외 학생의 교육적 요구 실태 분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미리보기 파일확장자 아이콘 [서교연 2020-69] '교육복지통합지원시스템'구축을 위한 교육소외 학생의 교육적 요구 실태 분석.pdf
정책연구보고서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검토
1. 교육 소외의 개념과 유형
2. 교육적 요구에 대한 이론적 논의
3. 교육적 요구 관련 선행연구 및 교육적 요구 측정 방법
  

Ⅲ. 서울시교육청 교육복지 관련 사업 정책분석
1.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2. 위(Wee) 프로젝트
3. 초등 기초학력보장 운영 계획
4. 다문화교육 지원 기본 계획
5. 탈북학생 교육지원 기본계획
6. 요약 및 시사점
  

Ⅳ. 사업 담당자 초점집단토의 분석 결과
1. 초점집단토의(FGD) 개요
2. 초점집단토의 분석 결과
3. 소결 및 시사점
 

Ⅴ. 교육소외 학생의 교육적 요구 충족 수준 분석
1. 설문조사 개요
2. 설문 분석결과
3. 요약 및 시사점
  

Ⅵ. 교육소외 학생의 교육적 요구 분석
1. 조사 개요
2. 분석결과
3. 요약 및 시사점
  

Ⅶ. 결론 및 정책적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담당부서   교육정책연구소
  • 담당자   주정흔,박상현,김유리,정송,안영은,김명희,장선희
  • 전화   02-3111-307,310,311,312,314,321,313
TOP